매일신문

권기택 이화축산 대표, 안동대발전기금 1천만원 전달

권기택(사진 중앙) 이화축산대표가 안동대 권태환 총장을 만나 안동대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안동대 제공
권기택(사진 중앙) 이화축산대표가 안동대 권태환 총장을 만나 안동대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안동대 제공

권기택(사진 중앙) 이화축산영농조합법인 대표가 5일 권태환 안동대 총장을 만나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저소득층 학생과 장애 및 결손가정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안동대학교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화축산영농조합법인은 안동대 산학협력단의 '알토란 가족기업'에 선정돼 LINC+사업단에서 운영하는 공동기술개발 및 다양한 산학협력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안동대 알토란 가족기업은 LINC+사업 참여도가 높은 가족회사 중 학교운영 사업이나 산학협력에 기여도가 높은 가족기업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140개사를 지정하여 운영되고 있다.

권 대표는 중소기업융합 안동교류회장과 안동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지냈으며 지난 2015년에는 '경북 농업명장'을 인증받았다. 이 밖에 2009년에는 전국 1등 농장으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안동대학교가 안동지역에서 건전한 경영철학을 소유하고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해 지역경제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가를 발굴하는 '제5회 기업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