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준석, '유동규 측근설 부인' 이재명에 "코미디, 최순실은 비서실에 있었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인천 순회합동연설회 및 2차 슈퍼위크 행사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인천 순회합동연설회 및 2차 슈퍼위크 행사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 관련 의혹의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비서실에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측근이 아니다"라고 부인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최순실은 비서실에 있었나"라며 반문했다.

이 대표는 4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1번 플레이어 이재명 지사가 비서실에 있어야 측근 아니냐고 했다는데 코메디"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순실 씨는 비서실에 있었나? 비서실과 같이 계선 상에 없는 측근을 비선이라고 하고 그 비선과 대통령을 경제공동체로 봐서 탄핵시킨 것이 5년도 채 안되었다"며 "그 탄핵을 가장 먼저 앞장서서 외쳤던 사람 중 하나가 바로 1번 플레이어 이재명 지사 본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 박근혜 대통령이 호가호위하는 비선을 막지 못해 탄핵되었는데, 1번 플레이어님도 그냥 셀프 봉고파직에 위리안치 하시라"고 비꼬았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이날 경기지역 공약 발표 후 경기도 출입기자들과 만나 유 전 본부장이 측근 아니냐는 질문에 "비서실에서 지근거리에서 보좌를 하던지 그래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측근이냐, 아니냐는 더티한(더러운) 논쟁"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같은날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리고 인천 경선 승리 소식을 전하며 "부동산 투기의 토건세력, 그들과 결탁된 부정하고 부패한 정치세력에 맞서 싸웠던 이재명의 투지, 그리고 그들이 독점할 뻔한 개발이익을 성남 시민께 환수시킨 성과를 (국민들이) 올곧게 평가해주셨다"며 재차 대장동 개발이 성공적인 공익 환수 사업임을 강조했다.

다음은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글 전문.

1번 플레이어 이재명 지사가 비서실에 있어야 측근 아니냐고 했다는데 코메디입니다.
최순실 씨는 비서실에 있었습니까? 비서실과 같이 계선 상에 없는 측근을 비선이라고 하고 그 비선과 대통령을 경제공동체로 봐서 탄핵시킨 것이 5년도 채 안되었습니다.
그 탄핵을 가장 먼저 앞장서서 외쳤던 사람 중 하나가 바로 1번 플레이어 이재명 지사 본인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호가호위하는 비선을 막지 못해 탄핵되었는데, 1번 플레이어님도 그냥 셀프 봉고파직에 위리안치 하십시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