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후반기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 시·도의회는 지난달 28일 울산에서 열린 2021년 제6차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수석부회장에 고 의장을 낙점했다. 고 의장은 지난 9월 정기회에서 선출된 김인호(서울시의회 의장) 회장과 함께 1년간 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고 의장은 4선 경력의 도의원으로 누구보다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그는 그간 타 시도 의장들과 쌓아온 유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김인호 회장과 함께 누구보다 협의회를 잘 이끌어 갈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고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을 앞두고 어느 때보다 의장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지방의회에 주어진 새로운 권한이 지방자치의 틀을 새로이 만드는 만큼 수석부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흔들림 없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전국 117개 시·도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 2000년에 설립됐다.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대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李 대통령 "韓日, 이웃임을 부정도, 협력의 손 놓을수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