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용태 "조수진, 진심으로 사과하고 선대위에서 물러나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왼쪽),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왼쪽),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1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조수진 위원을 향해 당대표에게 사과 하고 물러나라는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다.

김 위원은 "조수진 위원님. 이준석 당 대표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선대위에서 물러나십시오"라고 직격했다.

그는 "강한 민주주의는 합리적인 주장과 토론에 기반한다"며 "조수진 위원님께서 보여주신 공개적인 항명과 상식 이하의 행동은 전쟁을 치루고 있는 선대위에서는 결코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경력과 나이가 젊은 당대표보다 뛰어나실 수도 있다"고 말하며 "그러나 우리 당원이 뽑은 당의 대표"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용태 최고위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용태 최고위원. 연합뉴스

또 "그런식의 막말과 저급한 행동은 한 개인에 대한 반발이 아니라 당원들의 의견보다 힘 있는 줄에만 서겠다는 걸로 밖에 안 보인다"고 말했다.

김 위원은 조수진 위원을 향해 "모든 당직에서 물러나시고 자숙하라"며 "그 길이 당원들께 용서받을 수 있는 길이고, 책임있는 당원의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조수진 위원은 지난 20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두번째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서 조 위원은 "여유가 없어 벌어진 일이지만, 이유를 막론하고 잘못된 것"이라며 "이준석 대표님에게 사과드린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