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노인돌봄시설 텃밭에서 기르던 양귀비…"진짜 마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마약류 '양성' 반응

게티이미지 뱅크
게티이미지 뱅크

대구 서구의 한 노인돌봄시설 텃밭에서 발견된 양귀비가 마약류로 확인됐다.

대구 서부경찰서는 서구의 한 노인돌봄시설 원장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 7일 오후 2시쯤 이 노인돌봄시설 텃밭에 양귀비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마약류로 의심되는 양귀비 100여 주를 모두 압수했다.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는데, 지난 16일 해당 양귀비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마약이 맞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노인돌봄시설 관계자는 "종사자라서 양귀비를 누가 왜 심었는지 전혀 모른다"며 "어르신들과 함께 텃밭에 작물을 심는 프로그램을 진행한 적은 있지만 텃밭을 관리하는 사람이 따로 있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양귀비의 출처와 재배 경위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라며 "혐의자가 특정되는 대로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