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곽병원, 환자 안전 위한 '환자 안전 실천전진 대회'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3일 열린 곽병원 환자안전실천전진대회 참석자들. 곽병원 제공.
23일 열린 곽병원 환자안전실천전진대회 참석자들. 곽병원 제공.

23일 곽병원은 환자 안전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이날 곽병원 별관 지하 문화공간에서 '환자 안전 실천 전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곽병원 임직원들은 곽동협 곽병원장에게 '환자 안전 실천 서약서'를 작성해 전달했다.

곽병원에서는 의료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지침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질 관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의료인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곽동협 병원장은 "이번 행사는 평소 시행해 오던 환자 안전관리 사항을 다시 한 번 점검해 보고,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여 환자 안전을 실천하기 위한 마음가짐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점에 그 의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