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코스텍이 지난달 22일 한국창업학회가 주최하는 '2024년도 추계학술대회'에서 한국창업경영자대상 개방형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992년 설립된 대홍코스텍은 철강 재압연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온 기업으로 업계 디지털 전환과 거래 혁신을 목표로 플랫폼 철수씨를 운영 중이다. 철수씨는 수수료 없이 철강 제품을 온라인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복잡한 유통망과 높은 중개 비용의 부담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홍코스텍은 다양한 철강 제품 리스트를 제공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실시간 시세 정보를 통해 거래 효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철강 가격 투명성 확보 및 거래 간소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기환 대홍코스텍 대표는 "철강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철수씨'를 통해 철강 업계의 상생과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지 않아…지지율 겸허히 수용"
尹 탄핵 기각 47.8% vs 탄핵 인용 47.4%…하락한 '尹 탄핵론'
尹, 옥중 서신 "설 다가오니 국민 여러분 생각…작년보다 나은 한해 되시길"
헌법재판소 내부서 자성 목소리..."재판관 이중잣대 안 돼"
권성동 "선관위 불신·시스템 취약…선거 시스템 전반 살펴볼 필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