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로페이' 8월 할인 판매 개시…동날 걱정도 없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 내달 1일부터 대구로페이 할인 판매 개시
할인율 7%로 유지, 1인당 월 구매한도는 50만원

2일 대구 중구 남산동
2일 대구 중구 남산동 'IM뱅크' 덕산지점이 '대구로페이' 충전을 위해 방문한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2024-09-02. 매일신문DB

대구시가 지역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할인 판매를 개시한다. 지역경기 회복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1인당 구매한도를 높이고, 월 발행한도는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

대구시는 내달 1일부터 대구로페이를 할인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율은 기존과 동일한 7%이며, 1인당 월 구매한도는 50만원, 연간 발행규모는 2천800억원이다.

시는 지역경기 침체 상황을 고려해 월 구매한도를 작년보다 20만원 상향하고, 정부가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함께 소비촉진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월 발행한도 없이 운영하기로 했다. 향후 정부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에 따른 추가 발행도 예정돼 있다.

대구로페이 충전은 모바일 앱 'iM샵'에서 내달 1일 0시 15분부터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는 iM뱅크 영업점에서 운영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실물카드는 다음 달부터 iM뱅크 영업점 또는 iM샵 앱에서 신청 후 발급받으면 된다.

시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발급해 온 실물카드를 올해부터 전 연령층으로 확대 발급한다. 결제수단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이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소비쿠폰을 신청해 받은 '대구로페이 카드' 역시 iM뱅크 영업점 또는 iM샵 앱에서 본인 등록한 뒤 사용하면 된다.

대구로페이는 대구 지역 내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이나 유흥·사행성 등 일부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된다. 결제는 매장 내 카드 단말기, 모바일 앱을 통한 QR 결제, 삼성페이 카드 등록 등 방식으로 할 수 있다.

공공 배달 앱 '대구로' 앱에서 대구로페이로 결제할 경우에는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사용처 확대를 위해 가맹점 등록 안내와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홍성주 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구로페이 발행은 침체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이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기회'로 언급하며 통합 논의에 탄력을 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장 출마를 고민 중인 주호영...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와 에스알(SR)의 통합을 통해 고속철도 운행 횟수와 좌석 증가를 추진하고 있으나, 요금 현실화와 같은 과제가 여전히 남아 있...
경기 화성에서 수면제가 탄 술을 먹인 뒤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인터넷 방송 BJ A씨와 피해자의 남자친구 B씨에게 검찰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