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터넷교육 CD롬 '인터넷 어드벤처' 무료 배포

한국PC통신은 초보자도 쉽게 인터넷을 배울 수있는 인터넷 교육용 CD롬타이틀 '인터넷 어드벤처'를 하이텔 가입자를 대상으로 28일부터 무료로 배포하며 비가입자들에겐 다음달 10일부터 판매한다.

다우기술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CD롬타이틀은 △이론실 △실습실 △연습문제 △인터넷 만화방△설정등 6개 학습메뉴로 꾸며져 있다.

이 제품은 케이블TV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터넷 자키 조소은씨의 안내에 따라 인터넷의 기본개념과 넷스케이프, 유도라, WS_FTP, WS_ARCHIE, WS_GOPHER, Free Agent, EWAN등 인터넷활용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돼 있다.

특히 모든 학습메뉴를 동영상과 음성이 지원되는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제작, 초보자들도 인터넷에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 유명 메일링리스트 35곳과 예술사업, 컴퓨터, 교육등 22개분야별 6백여개의 웹사이트, 1백여개의 FTP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용어 6백여개를 체계적으로정리했다.

이밖에 애니메이션 만화를 통해 인터넷 범죄와 해킹, 네티켓(인터넷상의 에티켓)등을 덧붙여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한국PC통신은 다음달 9일까지 하이텔 인터넷 가입자중 인터넷을 통해 제품구입을 신청(인터넷주소 http://www2.kol.co.kr/best-cdrom)한 사람에게는 이 제품을 무료로 배포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