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MF시대 이런 사업 어때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F시대에 각광받을만한 종류의 창업을 매주 수요일밤 9시 45분 방송되는 EBS '창업시대'가 6회에 걸쳐 소개한다.

오는 25일 첫 순서에서는 고객의 주문을 전화로 받아 물품을 구매, 배달해주는 쇼핑대행업을 다룬다.

호응도가 높아진 전화연락, 비서, 주택관리, 개인 수출입, 웹(Web) 프로모션 대행업에 대해서도함께 알아본다.

12월 2일은 PC통신이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제공업(IP사업) 편으로 국내 IP업계의현황, 사업의 절차, 성공사례 등을 소개한다.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만 있으면 시설투자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이 매력이지만, 성공 확률은5%로 '컴맹형' '과잉투자형' '베끼기형' '게으름형' '마케팅 무시형' 사업가는 오히려 실패에 가까워진다는 점도 일깨울 예정이다.

같은달 9일에는 효율적인 할인쿠폰 배포를 위해 도입된 할인쿠폰 광고업이 소개될 예정. 5백만원의 소자본을 바탕으로 무점포 체인 형태로 운영되는 한 할인쿠폰광고업의 성공사례와 함께 무점포 창업이 안고 있는 허점도 짚어본다.

이밖에 16일의 주제는 캐릭터 제작업, 23일은 스팀 세차업, 30일은 청소 대행업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