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날씨정보도 인터넷 통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상청이 슈퍼컴퓨터를 도입, 과거보다는 보다 정확한 일기예보를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 경우와 마찬가지로 가끔씩 빗나간 예보로 불신을 사고 있다.

기상청의 일기예보를 믿지 못한다면 어떤 곳에서 날씨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날씨정보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인터넷 사이트로는 웨더뉴스(www.weather.co.kr)를 들 수 있다. 이 사이트는 각종 날씨정보를 테마별로 분류해 놓고있으며 주간, 월간, 계절의 날씨까지 미리 알려준다.

기상청의 데이터와 함께 위성사진과 기온.강수 분포도 및 기온변화 그래프 등 첨단 그래픽시스템을 갖추고 전국의 여행지와 육지, 바다, 하늘은 물론 세계 각국의 날씨정보도 제공한다.

미국과 일본, 유럽 등 14개국의 협력사와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교류해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막강한 예보팀은 날씨에 관한한 한치의 오차도없이 정확한 예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운영자측의 설명이다.

또 다른 전문사이트로 케이웨더(www.kweather.co.kr)가 있다.

레저스포츠기상과 케이웨더패션, 기상컨설팅데스크, 기상캘린더, 태풍정보 등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날씨에 대한 정보를 곧바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다.

또 인터넷 검색엔진 사이트인 야후(www.yahoo.co.kr)에서도 지역별과 해상, 산악, 고속도로, 세계날씨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잦은 예측실패로 비난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도 아예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날씨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기상과 관련된 상식을 제공받고 기상청이 마련하는 여러가지 이벤트도 접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