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치-인삼치즈 개발 식품개발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리나라 국민의 기호에 적합한 김치치즈와 인삼치즈가 나왔다.한국식품개발연구원은 올해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국제행사에 대비해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와 인삼을 이용한 치즈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연구원 임상동 박사팀은 김치를 직접 넣을 경우 가공치즈 제조시 유화공정에서 열에 의해 김치가 연화돼 가공치즈의 조직감과 김치 본연의 맛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동결건조김치를 1.5% 가미한 김치치즈를 만들었다.

또 인삼치즈는 인삼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 인삼분말과 임산농축액, 수삼분쇄물 등 인삼형태별로 처리조건과 첨가량을 설정해 개발됐다.

연구원측은 김치치즈와 인삼치즈가 치즈 특유의 느끼한 맛으로 인해 어린이층으로 제한된 소비층을 중장년층으로 확대해 치즈 소비를 크게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김치 및 인삼 치즈 제조기술은 전북 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에 전수돼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