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관 고급화 카니발Ⅱ
기아자동차는 내.외관을 고급화하고 편의성을 강화한 2003년형 카니발Ⅱ 시판에 들어갔다.겨울철 안락한 운전을 위해 운전석 및 조수석에 열선 내장시트를 적용했고 측면방향지시등과 클리어 렌즈 리어 콤비 램프를 새로 달았다.
열쇠가 꽂힌 상태에서 운전석 도어가 실외에서 잠기지 않도록 키 잊음 방지기능을 더했다.가격은 9인승 디젤 트립 1천630만-랜드 1천840만-파크 1천990만원이며 액화석유가스(LPG) E-테크 1천560만-파크 1천950만원이고 가솔린은 1천900만원.
뉴봉고 1t 축냉 탑차
기아자동차는 저온 냉동식품 수송용 뉴봉고 1t 축냉 탑차를 개발, 최근 시판에 나섰다.전기로 냉기를 축적, 주행시 냉동기를 가동하지 않고 냉동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연료 소모와 소음을 줄였으며 냉동창고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 내부 천장에 동 파이프 축냉관을 설치, 냉기를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가격은 표준캡 1천720만원, 킹캡 1천715만원.
환경친화 14t급 굴착기
현대중공업은 환경친화성과 작업성능을 향상시킨 14t급 신형굴착기(모델명:R1400LC-7)를 생산,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굴착기는 견인력이 13.3t으로 동급 최대이며 굴착력 9.3t, 주행속도 5.5㎞/hr 등으로 작업 성능이 탁월하다.
특히 고부하 작업 중에서도 흡입공기량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고출력 터보차저엔진을 탑재, 소음과 배기가스는 줄이면서 연비를 향상시키는 환경친화 기능을 갖췄다.
김병구기자 kb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