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PS(Daegu Int'l Optical Show.대구국제광학전)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Daegu) 전시품목으론 처음으로 국제인증(UFI) 획득을 추진중이다.
대구시와 무역협회가 공동 주최(대구전시컨벤션센터 주관)하는 DIOPS는 작년 제1회에 이어 올 제 2회(11월 1~3일)에도 국제전시연합의 국제인증 기준인 참가부스중 외국기업의 비율 20%, 해외바이어 비율 5%를 넘었기 때문에 국제인증이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DIOPS에 대해 국제인증을 신청했으며, 국제전시연합측은 작년과 올 전시회 실적을 살펴본 후 내년 제 3회 행사에 대한 실사를 거쳐 국제전시회로 인증하게 된다.
이 경우 DIOPS가 지방 전시회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인증을 획득, 대구시가 전시산업의 메카로 부상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전시도시로서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다.
EXCO Daegu 관계자는 "올 DIOPS의 경우 참가업체(221개) 중 외국업체가 52개(23.6%)에 달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외국기업과 바이어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3년간 실적을 따질 때 국제인증은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IOPS 조직위원회는 지난 4일 회의를 열어 제3회 DIOPS를 내년 11월 1일부터 3까지 3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기로 했다.
황재성기자 jsgold@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