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디스플레이. 지능형 로봇 등 8개산업 성장동력 품목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는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의 지방화 계획과 관련 8개 품목을 선정, 17일 산업자원부에 제출했다.

8개 품목은 디스플레이, 지능형로봇, 친환경자동차, 임베디드SW, 4G 단말기 및 시스템, SoC(시스템 온 칩), 문화콘텐츠, 바이오신약 등으로 우선순위 결정이 아직 남은 상태다.

시는 지난 9월 4일 산업자원부 차관보 주재로 개최한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의 지방화 추진방향에 대한 시·도 국장회의 결과에 따라 대구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산업 및 품목별 전문가 팀을 구성, '10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의 지방화 계획' 수립을 추진해왔다.

그동안 추진기획단 22명과 선정위원회 14명으로 구성된 2개의 팀에서 각각 3, 2차례의 회의를 거친 결과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8개 품목이 결정됐다.

시는 전문가와 사무관으로 구성된 8개의 팀에서 추가로 연구, 토의를 거친 뒤 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지난 8월 22일 산업자원부 주도로 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확정한 정부의 10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은 디지털TV/방송, 디스플레이, 지능형 로봇, 미래형자동차, 차세대반도체, 차세대이동통신, 지능형 홈네트워크, 디지털콘텐츠/SW솔루션, 차세대 전지, 바이오신약/장기 등이며, 세부구성 품목은 총 38개다.

민병곤기자 minbg@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