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금 우리고장에선…

포항~울릉 여객선 정상운항

이틀째 운항이 중단됐던 포항~울릉도간 정기여객선 썬플라워호의 운항이 7일 오후 재개될 전망이다.

선사인 대아고속해운은 지난 5일부터 기상악화로 중단됐던 여객선 운항을 기상여건을 고려해 정상운항 시간인 오전 10시보다 3시간 늦춘 오후 1시쯤 출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폭풍주의보로 발길이 묶였던 주민들과 관광객 500여명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새벽 포항지역에는 0.2㎜의 적설량을 기록했으며 해상에는 2.5m 높이의 파도가 일고 있는 가운데 경북 동해안 먼바다에는 폭풍주의보가 발효중이다.

포항.이상원기자

'과학 골든벨' 10일 포항 녹화

국내 최고의 과학영재를 가리는 KBS 창사특집 '최고의 과학영재를 찾아라. 과학! 골든벨' 녹화가 10일 오전10시 포항공대 실내체육관에서 있을 예정이다.

전국 17개 과학고등학교 학생 100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포항시와 포항공대가 올해 국제물리올림피아드 포항 개최를 계기로 기획한 것으로 일반인 관람이 가능하다.

포항시청 최원삼 첨단과학과장은 "이번 대회는 포항이 첨단과학도시라는 이미지 부각은 물론 차세대 과학도 축제를 통해 이공계 기피현상을 타파하기 위한 목적도 없지 않다"고 설명했다.

방송은 오는 3월7일(KBS 1TV)이다.

포항.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건설사업 상반기 조기 발주

칠곡군은 올해 추진하는 건설관련 사업중 80%이상을 상반기에 조기발주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한다.

사업자금도 경기회복 효과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발주사업비의 30%를 3월중 조기집행한다는 방침이다.

조기집행 대상사업은 지방경기 진작과 내수촉진 효과가 큰 대형 SOC사업을 우선하고 각종 용역사업과 물품구매도 조기발주한다.

칠곡군이 올해 시행할 계획인 주요 건설사업은 왜관읍 관문도로 확장과 지천면-대구 매천간 사수재 광역도로 건설 등 201건에 467억6천900만원 규모다.

칠곡.이홍섭기자 hslee@imaeil.com

장애인에 무료차량 서비스

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리프트가 장착된 9인승 소형버스 한대를 확보,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이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 차량은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실시한 장애인 전용차량지원에 센터측이 응모해 지원받은 것. 한상일 센터소장은 "그동안 전용차량이 없어 장애인.어르신 교통봉사단의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차량 확보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차량 이용 문의 054)436-0179.

김천.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