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시작되는 EBS 수능강의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EBS는 수능방송과 인터넷 강의를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해설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우선 22일부터 여러 프로그램 중간 중간에 '수능 Q&A'가 자리 잡는다.
인터넷 강의, 강사, 방송.인터넷 활용법, 강의 교재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 오전에는 '생방송 60분-부모'(오전10시~11시)와 '최고의 요리비결'(오전 11시 30분~12시) 직후에 방송되며 오후에는 '잉글리쉬 카페'(오후 7시 55분~8시 20분)와 '하나뿐인 지구'(오전 10시 20분~11시) 직후에 내보낸다.
오는 29일부터 4월2일까지 밤 9시 40분에는 'EBS 연중기획-미래의 조건'(밤 9시40분)이 방송된다.
수능 및 인터넷 강의의 준비상황, 시행계획과 실제 영역별, 수준별 수능강의 활용법을 알려줄 예정.
이들 프로그램을 전부 챙겨 볼 수 없다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생방송 60분-부모'가 도움이 된다.
EBS와 학원 관계자가 출연해 수능방송을 통한 영역별 학습법부터 수험생 건강상식까지 핵심적인 내용들을 짚어줄 계획이다.
아울러 EBS FM(105.1㎒)에서도 다양한 시간대에 시기별, 단계별로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
27일까지 '모닝 스페셜'(오전 8시~9시)에서 수능방송 Q&A를 내보내고 내달 3일까지 '부모의 시간'(오전 11시~12시), 'EBS생활상담'(오후 4시~5시), '왕초보 영어'(오후 6시~7시) 프로그램 후반부에서 각 영역별 구체적인 Q&A를 설명할 예정이다.
장성현기자 jacksoul@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