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송년회 고민'휴대전화가 해결사

모바일 음치치료'에 숙취해소'그린뮤직'서비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시즌이 다가왔다.

힘들고 고단했던 한 해를 보내면서 '음주가무'는 피할 수 없는 운명처럼 보인다.

하지만 음치들은 노래방이 무섭고, 음주운전과 숙취, 부족한 수면도 걱정거리다.

올해는 이 걱정거리를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맡겨볼까! 실효성이야 보장하기 어렵겠지만, 임상실험까지 거쳤다고 하니 재미삼아 해볼 만하다.

회식 후 2차로 이어지는 노래방이 두려운 음치들에게는 SK텔레콤의 '모바일 음치치료기 도우미'가 기다리고 있다.

음치진단과 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네이트 접속→1.마이벨/컬러링/뮤직→5.노래방→음치치료기 도우미).

송년회 후 음주운전은 절대금물. SK텔레콤의 '택시콜/대리운전' 서비스는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해 단말기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지역의 콜택시 또는 대리운전 회사를 연결해 준다.

송년회의 고통스런 후유증은 숙취로 이어진다.

SK텔레콤과 KTF가 가장 중점을 두는 분야다.

SK텔레콤은 20~60분간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 등이 가미된 명랑한 동요풍 노래를 들으면 혈중 알코올농도가 줄어든다고 설명한다(네이트→8.예매운세 배움생활→8.생활정보/아이디어상품→2.아이디어 만물상→2.숙취해소). KTF는 2천Hz 주파수대 자연의 소리에 경음악을 섞은 '그린음악'을 사용한다(멀티팩→자료실→모바일웰빙→숙취해소기).

잇따른 송년회로 잠이 모자란 사람은 KTF 멀티팩 '수면도우미'와 '졸음 퇴치기'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서비스는 알파·베타·세파파 음원과 이미지, 그래픽, 진동으로 수면을 도와주고 졸음을 쫓아주기 때문에 인체에 해가 없다(멀티팩→모빌숍→모바일 웰빙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마다 100원, 500원, 2천원씩의 요금이 부과된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