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기술개발 관련 잇단 수상 "경사났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혁신박람회·中企기술대전 등

경북대(총장 노동일·사진)가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 대통령표창,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국무총리상을 수상 등 산·학·연 기술개발과 관련,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북대는 오는 11월 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에서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이 기업기술공동개발, 기업 기자재 이용지원 등 산학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다.

사업단은 경북대 지역혁신특성화사업단과 함께 지난달 '제1회 대구경북지역혁신대전'에서 지역혁신상 부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과 대구시장상도 수상했다.

경북대는 2004년 제1회 지역혁신박람회때도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5년에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상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북대는 또 지난달 28일 서울에서 열린 중소기업청 주관 제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산학연 유공기관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경북대는'산학연 공동기술개발사업 경북대 컨소시엄'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 수상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