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EE에너지환경연구소(소장 이영호·대구 중구 동인동)는 30일 서울 동부금융센터에서 충남 태안군 종합에너지 특구 단지에서 진행될 열에너지 사업을 위해 동부건설(주), (주)동부하이텍, 다비하나인프라펀드자산운용(주), (주)DMS와 공동 참여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에서 I'REE에너지환경연구소는 (주)DMS와 함께 열에너지 기반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개발 업무와 기본설계 및 감리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세계적인 자산운용회사인 다비하나인프라펀드자산운용(주)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주)동부하이텍은 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맡게 되며, 동부건설(주)은 시설물의 설치 및 시운전 등을 맡게 된다.
충남 태안군 종합에너지특구 단지의 열에너지 사업은 2011년까지 사업비 3천100억원 규모로 455만㎡부지에 태양열과 지열 시스템을 도입하는 대단위 민간 투자 사업이다.
I'REE에너지환경연구소는 충남 태안군으로부터 태안종합에너지특구 내 해상풍력단지, 열에너지사업, 바이오에너지사업, 집단시설원예단지 조성 사업권을 따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