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정 기북산나물 맛보러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일 포항 기북中서 축제

포항 기북면 주민들이 산나물 채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0일 오전 10시 기북중학교에서 열리는 '기북산나물축제'에 신선한 양질의 산나물을 선보이기 위해서다.

기북산나물축제 추진위원회는 웰빙에 대한 관심과 침체된 지역 농촌경제 활성화, 축제를 통한 주민화합 취지에서 산나물축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도 탑정리를 비롯한 기북면 12개 마을 주민들은 봄철 농번기임에도 비학산과 침곡산, 운주산 등 해발 700, 800m 청정지역에서 참나물과 취나물, 어너리 등 각종 산나물을 채취하느라 분주하다. 행사목표량은 7t으로 부지런히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똑똑한 여자'의 인기가수 박진도 초청 공연을 비롯해 즉석 노래자랑, 사물·각설이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또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산나물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즉석 산나물 무료시식코너, 30여종의 산나물 특성과 요리법을 소개 전시한 산나물 분재전시장, 기북특산 친환경 사과와 쌀, 전통된장 및 전통 수공예 짚풀 공예품 등 농특산품 판매장이 준비돼 있다. 먹자거리 장터에서는 산나물비빔밥과 산나물전, 도토리묵, 송기떡, 동동주 등 푸짐한 먹을거리가 입맛을 다시게 한다.

김순견 축제위원장은 "기북산나물 축제에 오면 신선하고 맛있는 웰빙 산나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으며 좋은 공기 속에 도심에서 찌든 때를 씻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된 부동산 가압류 사건에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자 김세의 씨가 박 전 대통령의 대구 사저에 대해 9억원...
국내 대기업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지역 균형 발전 정책에 맞춰 앞으로 5년간 약 300조원의 지방투자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대기업과 중소기...
4일 강원 원주 태장동의 한 아파트에서 모녀 3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경찰은 타살 혐의는 없다고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또한,...
우크라이나는 최근 러시아의 극초음속미사일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전하며, 이 공격은 전력계통을 겨냥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은 이러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