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 16~18일 산나물 축제·지훈예술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나물과 예술의 만남?

"이번 주말에는 산나물 축제와 지훈예술제가 열리는 청정지역 영양으로 구경 오세요."

'제4회 웰빙 영양 일월산 산나물 한마당'과 '제2회 지훈예술제'가 '일월산 봄처녀의 향긋한 유혹'이란 주제로 열린다.

일월산 산나물축제는 16~18일 산나물 채취 체험 행사로 펼쳐진다. 무공해 산나물을 싸게 살 수 있는 20여개의 판매부스가 운영되고 야생화 전시, 민속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청록파 시인 조지훈 선생을 기리는 지훈예술제는 영양 일월면 주실마을과 지훈문학관에서 17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승무'를 주제로 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문학강좌, 백일장, 걸개 그림그리기, 음악회가 펼쳐지며 종택 다도체험, 솟대만들기, 가재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영양군은 지훈예술제와 산나물 축제 기간 10만여명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영양·김경돈기자 kdon@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했고, 청와대는 고위직의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처리할 방침이...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인 신 의장은 서울 신촌 세...
전북 김제에서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으로 잘못 판단된 사건으로 8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소방관들은 경징계에 그쳤다. 한편, 거제에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