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일 복자품에 오를 고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를 기념하는 특집 페이지가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사이트에 개설됐다. 주소는 http://www.cbck.or.kr/page/page.asp?p_code=K1520.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는 오는 5월 1일 열리는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시복식(諡福式)을 앞두고 주교회의 홈페이지(www.cbck.or.kr)에 시복 관련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복은 거룩한 삶을 살았거나 순교한 사람 가운데 공경할 사람을 선정해 교황이 '복자'로 선언하는 것으로, 요한 바오로 2세는 재임 중 파킨슨병을 앓고 있던 프랑스 수녀를 치료한 행위를 기적으로 인정받아 시복의 요건을 채웠다.
특집 페이지에는 요한 바오로 2세의 생애와 활동, 1984.1989년 방한과 2005년 선종 당시 뉴스, 생전 화보와 동영상 등의 자료가 담겨 있다.
1984년 대구에도 방문하셨던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공식 사이트도 링크되어 있으며,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미디어팀의 네이버 블로그까지 연결되어, 요한 바오로 2세 관련 각종 뉴스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최미화 기자 magohalm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