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영양군과 공동으로 '자연의 향기, 오래된 지혜'란 주제로 서울산업통상진흥원(SETEC)에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2011 대한민국 산채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백두대간, 낙동정맥의 다양한 산채와 산채를 활용한 발효차, 장아찌, 효소, 각종 산채진액 등 가공제품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1 대한민국 산채박람회'는 산채숲 터널, 산채역사관, 산채자원관, 산채요리전시관, 산채산업관, 국가산채산업클러스터관, 이미지갤러리 등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자연요리 연구가 임지호의 요리토크쇼, 산채가 가진 이로움과 약효를 한의학적으로 배워보는 '의학으로 풀어보는 산채'와 '산채를 활용한 맛 깔나는 Well being 음식 만들기'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 행사와, 산채 생된장 쌈밥체험, 발효차와 생차 시음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백두대간, 낙동정맥의 다양하고 풍부한 식물자원을 바탕으로 한 산채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산채의 생산, 가공, 유통, 연구가 효율적으로 연계하여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한 국가산채산업클러스터 유치의 당위성을 홍보하고, 개발된 산채가공식품을 전시하고, 개발 중인 제품을 소개하는 등 산채가공연구의 방향성 제시와,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제7회 영양산채 한마당' 축제를 연계하기 위하여 관람객들에게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산채박람회를 계기로 풍부한 청정 산채자원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한식재료의 개발과 고부가가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는 초석을 마련함과 아울러 향후 국가 산채산업 발전의 거점이 될 수 있는 국가산채클러스터 유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