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제2회 대한민국 나눔문화대축제가 대구를 비롯한 전국 4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린다.
대구의 경우 2011나눔대축제, 2011대구자원봉사박람회, 제20회 대구사회복지대회를 공동개최함으로써 나눔과 자원봉사·복지 대축제(10월 8일(토)∼10월 9일(일), 두류공원)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 및 참여방법 등을 One-Stop으로 제공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대축제 개막식은 10월 8일(토) 11시에 열리며 유명인사의 나눔 핸드프린팅, ,어울 한마당, 제20회 사회복지대회, 자원봉사자 끼 한마당과 공연릴레이등으로 펼쳐지게 된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는 사랑의열매 홍보관 및 나눔주제관을 설치하여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가상기부체험존과 기부자 기부내역 확인 서비스, 나눔트리등 다양한 부스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새로운 나눔문화를 제시할 예정이다.
일반시민,학생,단체자원봉사자등을 포함해 연인원 10만 여명이 참가하고 82개 부스에 사회복지관련 단체 및 기업·대학·시민사회 단체등이 참여하는 만큼 나눔에 대한 시민들이 열기를 느낄수 있으며, "제2회 대한민국 나눔문화대축제"는 주요4개 광역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뉴미디어국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