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환경청은 아름다운 자연자원을 보전하는 한편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해 국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낙동강을 맑게, 백두대간을 푸르게'라는 비전 아래 낙동강 본류, 주요 지천, 독도, 왕피천, 야생동물 사진전시를 통해 낙동강과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후변화 및 낙동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된 영상 상영, 사진 전시, 환경 퀴즈 등 다양한 홍보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과 낙동강 사업의 친환경적 추진방안을 올바르게 알림으로써 지역의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한다. 매일 2, 3개과 직원들로 구성된 환경상담실도 운영한다.
■송형근 대구지방환경청장
# 녹색생활 시도민 참여·실천 절실
대구지방환경청은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져 가는 기후변화 관련 홍보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저탄소 녹색성장'은 세계적으로 공통된 과제이며, 지금은 무엇보다도 시도민의 참여와 실천이 가장 절실한 때입니다.
기후변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제고하고,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는 등 지역의 '내가 먼저(Me First), 녹색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로 만들고자 합니다. 아울러, 낙동강 살리기 사업의 친환경적 추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데 주력하며,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수한 생태 관련 사진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자원의 보고인 대구경북 자연환경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