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명동정동극장은 정동극장의 연중 상설 전통 뮤지컬 '미소Ⅰ'의 2012년 공연과 신라천년의 고도 경주 '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의 출연자를 모집한다.
서울지역은 '미소Ⅰ', 경주는 '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 공연 출연자를 모집하며, 무용은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며 오디션 일정은 25일 공지된다. 정동극장 홈페이지(www. chongdong.com)에서 자세한 모집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정동극장 관계자는 "전통예술의 명품화, 대중화, 세계화를 목표로 내국인들과 외국인들에게 역동적인 한국의 미를 알리는 데 힘써 온 정동극장과 함께할 의미 있는 공연에 젊고 능력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동극장의 '미소'는 우리의 고전 대표 러브스토리인 '춘향전'에 아름다운 한국춤, 국악, 풍물이 어울려 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한국 전통 뮤지컬이다. 14년간 65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 한국전통예술의 찬란한 미와 구성진 멋, 흥 등을 선사하고 있다.
경주 '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는 지난 7월 1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오픈해 연중 상설로 공연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전통예술공연을 통한 국내외 관광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경주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정동극장 등이 손잡고 경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공연으로 제작됐다. '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는 경주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신라의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토대로 신라천년의 찬란한 문화를 한눈에 보여주는 공연이다.
최정임 정동극장장은 "전통예술이라는 장르를 통해 신라천년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공연이 많은 분들의 도움 속에 벌써 100회를 돌파했다"면서 "앞으로 1천 회, 2천 회 공연도 이곳 경주에서 오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