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꿈꿔왔던 연극무대 직접 경험해볼까?" 대구시립극단 연극학교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꿈꿔왔던 연극무대 직접 경험해볼까?" 대구시립극단 연극학교 개설

'세일즈맨의 죽음'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 연극에 대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인 대구시립극단이 오는 28일부터 12월 23일까지 제12기 연극학교를 개설한다.

제12기 연극학교는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7시 30분 부터 10시까지 2시간 30분동안 수업을 진행하며 고등학생 이상 일반 시민 30여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수강생들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내에 위치한 시립극단 연습실에서 연출, 연극, 무대, 분장, 연기 등과 관련한 이론과 실기를 배우게 된다.

이론과 실기 수업 수료 후 수강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도 작품 발표회도 연다.

대구시립극단이 주관하는 는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1999년부터 해마다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다. 특히 한 편의 연극이 완성되기까지의 제작 전반에 대해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각 대학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이론 강좌를 이끌며, 실기의 경우 전문 배우가 직접 나선다.

신청서는 대구시립극단 사무실(문화예술회관 제2예련관 3층)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 공지란에서 출력해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수강료는 1만원.

장성혁기자 jsh0529@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