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모기 실종 원인 얼마나 더웠으면…"폭염에 모기도 휴가 중? 폭염은 싫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모기 실종 원인 얼마나 더웠으면…
모기 실종 원인 얼마나 더웠으면…"폭염에 모기도 휴가 중? 폭염은 싫어!" (사진.연합뉴스)

모기 실종 원인 얼마나 더웠으면…"폭염에 모기도 휴가 중? 폭염은 싫어!"

'모기 실종 원인'

모기 실종 원인이 화제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5월부터 모기 발생이 급증하다 7월 들어 전체 모기 발생 수가 평년(2007년~2011년)에 비해 23.5%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 7월 둘째 주를 기점으로 모기 발생밀도가 최근 5년 평균을 밑돌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계속된 폭염과 가뭄으로 물웅덩이 같은 모기 산란장소가 크게 줄면서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 사라졌고 성충의 생존율도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모기 실종 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폭염에 모기서식환경 사라졌다?", "불볕더위도 좋은 점 있네", "얼마나 더우면 모기까지 실종?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