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남택·KB친환경·코앤파워·일렉스, 경북대 '스타기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업비 2500만원씩 지원

안석환
안석환
임휘용
임휘용
권상우
권상우
박종식
박종식

경북대가 벤처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선정'육성한다.

경북대 테크노파크는 최근 스타기업으로 윤남텍(대표 안석환), ㈜KB친환경(대표이사 임휘용), ㈜에코앤파워(대표이사 권상우), ㈜일렉스(대표이사 박종식)를 선정, 기술 사업화 및 마케팅 등을 위한 사업비로 각 2천5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북대 테크노파크 입주 기업 110여 개 중 기술의 전문성, 사업 타당성 등에 대한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윤남텍은 세척이 편리한 분리형 초음파 가습기 개발로 굴지의 대기업을 제치고 국내 가습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KB친환경은 축산 자원화 시설을 비롯한 친환경 천연 기능성사료 첨가제와 소형 유화플랜트 개발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기술보증기금) 인증 등을 획득했다.

㈜에코앤파워는 약품 투입 없이 폐수에서 구리를 석출할 수 있는 모듈형 전기분해 장치를 자체 개발해 폐수 처리 비용 절감과 금속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일렉스는 미국 애플사 및 삼성전자에 디스플레이 모듈 구동용 신호발생기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아이폰 시리즈에 장착하는 LCD디스플레이 및 터치스크린 대량 생산 검증에 소요되는 디스플레이 구동용 보드를 전량 납품하고 있다.

경북대 테크노파크 김광태 단장은 "대경벤처창업성장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을 발굴해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