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진해수욕장운영위 교육발전기금

지난 6일 고래불해수욕장위원회와 병곡면이장협의회가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단체의 교육발전기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 대진해수욕장운영위원회(위원장 박승배)에서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병목)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영덕의 북쪽 영해면 해안 마을인 대진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대진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여 수심이 깊지 않고 맑은 바닷물 속에 굴, 백합, 홍합 등의 패류가 흔하여 채취하는 재미가 있으며, 백사장을 가로 질러 흐르는 송천에서는 담수욕도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다.

무더운 도시를 피해 시원한 여름을 찾아 대진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바다체험, 특산물체험과 백사장 걷기, 영해관광시장 투어 등의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하는 등 특색 있는 해수욕장 운영에 힘써온 박승배위원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학생들이 배움에 전진하는 명품교육도시 영덕군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재단이사장인 김병목 군수는 "가을이 무르익는 9월 영덕군 교육발전에 대한 기대와 관심으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도 풍성해지고 있다. (재)영교위도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역교육여건개선과 장학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