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 하양읍에 10년만에 아파트가 신규 분양 된다.
한국토지신탁은 하양 코아루 59㎡, 74㎡, 84㎡ 314가구 본보기집을 11일 공개한다. 하양 코아루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 발표 이후 첫 수혜 아파트단지로 최근 10년 동안 새 아파트에 목말랐던 하양주민은 물론 주변 지역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양은 하양초교, 무학중'고등학교,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대구대 등이 밀집해 교육도시로 알려졌으나 2004년 롯데낙천대 2차 분양이후 아파트 분양이 없었다. 이 때문에 지난 10년 동안 하양은 전세와 매매값이 꾸준히 올랐다. 입주 8년이 된 롯데낙천대2차아파트가 최근 2억5천5백만원에 실거래 신고돼 대구시 수성구 지산범물 아파트 가격보다 더 높은 수준까지 상승했다.
하양 코아루가 들어서게 될 동서리 일대는 하양초교, 무학중고등학교가 있고 하양읍사무소, 하양시장, 은행, 병의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1km내에 있다.
이 아파트는 발코니 면적이 실내공간으로 들어가면서 실 사용면적이 최고 20㎡ 늘어난다. 특히 안방에 친환경 강화마루 시공으로 품격을 높이고 공간 곳곳의 수납공간을 극대화 해 공간효율을 높였다.
또 하양 최초로 단지내에 별동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 운동공간, 카페, 회의실 등 입주민이 원하는 시설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필로티 설계로 1층 가구를 없애고 바람길을 확보한다. 분양문의 053)944-0001.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