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정 DHA 듬뿍 안전한 식물성 오메가3 출시…에이팜

한 예비엄마 커뮤니티에서 실시한 예비맘교실에 참가한 임산부 78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67%의 응답자들이 엽산, 철분을 제외하고 임산부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양소 1위로 '오메가3'을 꼽았다.

하지만 이들은 오메가3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마음 놓고 섭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한다. '동물성 오메가3을 먹으면 체내에 중금속이 쌓인다', '일반인이 오메가3을 먹으면 출산 시 과다출혈의 위험이 있다' 는 등의 소문 때문에 불안하다는 것이 임산부들의 의견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지역 바이오 벤처 기업인 에이팜이 출시한 건강 식품'쁘띠앤오메가3'이 주목받고 있다.

식물성 DHA로 이뤄진 쁘띠앤오메가3은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40% 이상의 고농도 DHA를 함유해 유전자 변형이 없고 어취가 최소화 돼 알레르기 걱정이 작다.

또한 식물성으로 중금속 오염이 없으며 인체에 무해한 청정 DHA가 함유돼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였다.

DHA는 스위스 Lonza사의 혁신적인 발효공정을 도입해 미세조류로부터 추출한 100% 식물성 오메가3이다. 이는 어류 DHA에 비해 고농도의 천연 DHA를 함유하고 있으며 환경친화적인 생산공정으로 해양 식품에서 자주 거론되는 잠재적인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DHA는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단순압착 추출방식으로 인체에 안전한 형태로 추출되었고 레시틴을 사용하지 않아 변색문제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쁘띠앤오메가3은 임산부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임산부들에게 오메가3은 ▷임신과 수유기간 동안 아기의 뇌 발달과 중추신경계의 성장에 중요한 작용을 하고 ▷태아의 두뇌발달 및 정신건강 향상 ▷눈의 망막과 신경계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아기의 시력기능 발달 지원 ▷신경계 망막 질환에 대한 보호 효과 등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