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학 분야 이어 취위생 특화 본격화…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는 치위생과 도입과 함께 기존 공학 분야에 이어 보건 특성화를 본격화한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는 치위생과 도입과 함께 기존 공학 분야에 이어 보건 특성화를 본격화한다. 영남이공대 제공
박재성 입학처장
박재성 입학처장

영남이공대학교는 2015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전체 정원의 87%인 2천41명을 선발한다. 정원 내에서는 ▷인문계전형 ▷전문계전형 ▷기술사관전형 ▷창의인재선발전형 등 4개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외 전형으로는 ▷농어촌특별전형 ▷저소득층특별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 ▷성인'재직자 특별전형 ▷전문대학이상졸업자전형의 5개 전형에서 497명을 모집한다.

수시 모집에서 학생부 성적은 전 과목을 1학년 30%, 2학년 40%, 3학년 30% 반영하며, 3학년 성적은 1학기만 반영한다. 검정고시 출신자 경우 검정고시 시험 평균성적을 활용해 학생부 반영 점수를 산출한다. 학과와 전형에 관계없이 2회 지원할 수 있다(창의인재선발전형 제외). 이 경우 원서를 각각 작성해 총 2회 접수해야 하며, 1장의 원서에 2개 전형을 동시에 지원할 수는 없다. 각 전형별 지원 자격과 전형별 제출서류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및 치위생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고 나머지 학과는 학생부 평균 등급을 최저학력기준으로 삼는다. 학생부 최저학력기준은 사이버국방경찰계열 국방사이버전공 경우 인문계전형 평균 등급 6등급 이내, 전문계전형 평균 등급 2등급 이내이고 사회복지'보육과는 인문계전형 평균 등급 7등급 이내, 전문계전형 평균 등급 5등급 이내다. 이 두 학과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는 인문계전형 평균 등급 7등급 이내, 전문계전형 6등급 이내를 학생부 최저학력기준으로 적용한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2011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에 선정된 데 이어 비수도권 유일의 창업 선도대학, 산학 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 사업 등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영남이공대는 폭넓은 이론 교육과 임상 실습으로 구강위생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치위생과(30명 모집)를 신설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