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1대학교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 성적과 면접 성적을 각각 50%씩 반영해 학생의 인성과 적성, 학업에 대한 의지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따라서 학생부 성적에 자신이 없는 학생이라도 면접에서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을 보여줄 수 있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정시모집과 달리 학교생활 중심의 선발을 강화하고, 시험성적 위주의 획일적 평가보다는 소질과 적성, 인성을 중시하는 등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전형 위주로 선발한다. 또 특별전형을 통해 특성화고 출신자, 자격증 소지자, 산업체 근무 경력, 특기자 전형 등의 자격 기준을 설정하고, 수험생들이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경산1대의 독자 기준을 함께 마련해 대학 전체의 자격 기준과 각 학과별 자격 기준을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최대한 많은 수험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독자 기준의 경우 경산1대 홈페이지(http://www1.gs.ac.kr)나 입학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경산1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료복지'인간존중 실현 대학'의 비전 아래 철저한 현장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졸업 후 산업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관련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기업체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학과 실습실을 운영하며,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수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경산1대는 또 ▷평생지도교수제 운영 ▷고용노동부 취업지원기능 최우수대학 선정 ▷교육부를 비롯한 3개 정부기관 취업 프로그램 선정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또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을 확보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해외취업연수를 비롯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향상과 해외취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