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힐스 포항컨트리클럽은 바닷가에 위치한데다 산자락에 코스를 배치해 산과 해변을 넘나드는 기분으로 다양한 샷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포항에서 영덕 방향으로 7번 국도를 따라 가다 보면 화진해수욕장 맞은 편에 오션힐스 포항CC와 오션힐스 리조트를 만날 수 있다.
앞으로 쪽빛 동해의 파도가 넘실대고 뒤에는 내연산 향로봉이 우뚝 솟아 있다. 신라시대 사찰인 보경사와 내연산 12폭포도 라운드 전후로 가볼 만한 명소다.
포항 최초의 골프장인 오션힐스 포항CC는 2005년 회원제 18홀로 개장했으며 대중제 9홀을 추가로 조성해 27홀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해양성 기후를 간직한 오션힐스 포항CC는 내륙 골프장들이 혹한기에 라운드가 어려운 경우에도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오션힐스 포항CC는 힐코스, 파인코스, 오션코스 등 3개 코스로 이뤄져 있다. 힐코스는 곧게 뻗은 홀과 휘어진 도그렉홀을 적절하게 조화시켜 라운딩의 재미를 더한다. 파인코스는 동해의 바람을 이겨낸 소나무 사이로 산과 바다의 경계를 끼고 조성된 코스로 적절한 긴장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오션코스는 바다의 풍광을 만끽하며 샷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해풍 속에 긴 거리와 곳곳에 배치된 벙커를 헤쳐나가는 전략이 필요한 코스다.
넓은 미국식 그린과 적당한 넓이의 페어웨이는 골퍼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오션힐스 리조트 내에 우뚝 솟아 있는 골프텔에서는 푸른 바다와 골프장의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골프텔 객실에서는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며 휴양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션힐스는 리조트사업 지구에 온천을 활용한 별장형 풀빌라(단독 풀장을 갖춘 빌라)와 요트 및 승마 관련 레저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054)260-7000. 포항 이상원 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