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근대 아리랑의 본향과 스포츠'관광 중심도시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 콘셉트를 '근대아리랑의 본향, 세계속의 스포츠'관광 중심도시 문경'으로 잡고 온 시민의 저력과 염원을 모아 이루어 낸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와 미국인 헐버트(고종의 외교고문)가 민요 아리랑을 서양식 악보 '문경새재 물박달나무 홍두깨 방망이로 다 나간다…'로 옮겨 전 세계에 소개한 '문경새재아리랑', 그리고 다양하고 색다른 관광을 할 수 있는 문경을 널리 알린 예정이다.
또 오미자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 표고버섯 등 농'특산물도 전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철로자전거, 관광사격장, 문경온천, 문경의 역사가 담겨있는 석탄박물관과 유교문화관, 도자기전시관 등 색다른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관광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향긋한 차내음이 어우러지는 전통다례시연과 함께 전통차 시음회를 가지고 다트게임을 통해 경품도 나눠줄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
우리 문경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한 경사스러운 소식을 가장 먼저 듣는 고장이며, 근대 아리랑의 효시이자 문경새재아리랑의 탄생지입니다. 문경시는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를 1년 앞두고 글로벌 스포츠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체육 인프라 구축과 스포츠 활력도시 조성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지 100선 중 1위를 차지한 문경새재를 비롯해 철로자전거, 관광사격장, 짚라인, 문경온천 등 머무를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구축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