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환경청은 상수원수의 안정적 확보와 지역민에게 건강한 물 환경 조성, 화학사고 예방 및 사고대응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지역의 우수 자연자산의 가치증대와 더불어 취약 지역'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과 배려의 환경행정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정부 3.0'의 가치에 부응하는 '참여와 소통으로 다가가는 환경행정'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홍보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기후변화사진 전시를 통해 기후변화의 원인과 영향, 친환경생활 실천수칙을 알아본다. 화학테러(사고) 대응장비 전시를 통해 테러발생 시 장비 사용법 및 행동요령도 알려주고, 녹조 바로 알기,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등 주요 환경정책을 동영상 상영을 통해 안내한다. 또한, 참관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환경사랑 3행시 짓기, 기후변화 사진 감상 메시지 달기, 부스 체험 인증샷 트위터 올리기 등을 통해 기념품 제공과 우수작에 대해서는 경품도 지급한다.
◆정병철 대구지방환경청장
대구지방환경청은 건강한 물 환경 조성과 화학사고 예방 및 사고대응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 자연자산의 가치증대와 취약 지역'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과 배려의 환경행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사진을 통해 느껴보는 간접 체험과 감상 메시지 달기, 환경사랑을 삼행시로 표현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생각을 스스로 정리해보는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가져보려고 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