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속되는 100% 분양 신화, 재건축 사업으로 확장…구미 송정 태왕아너스타워

태왕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다. 끊임없는 혁신과 정도 경영으로 적자 없는 기업, 투명성 높은 기업으로 다시 태어난 태왕은 최근 내실경영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최고 청약경쟁률 58대 1로 화제를 불렀던 대구 중구 대봉동 태왕아너스는 물론 구미 문성 태왕아너스, 경산 옥곡동 태왕아너스, 북구청역 태왕아너스 로뎀플러스 등이 100% 분양을 마쳤다. 이시아폴리스 아너스타워도 성공적으로 분양돼 현재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태왕은 지난 7월 발표된 '2014년도 종합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공시'에서 이전보다 순위가 크게 상승했으며 2013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주택건설문화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태왕은 앞서 대구 건설역사의 한 획을 그은 것으로 유명하다. 2002년 황금동 태왕아너스를 분양하면서 대구 최초로 유럽의 명품마감재를 도입했고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신개념을 확립시켰다.

태왕은 재건축사업의 강자이기도 하다. 태왕 유성하이빌을 비롯해 수성 태왕하이츠 리버뷰, 만촌 태왕리더스, 태왕아너스 복현 등 숱한 재건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1998년 보성의 부도로 공사가 중단됐으나 모든 건설업체들이 시공 요청을 거부했던 효목주공아파트의 재건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올해 4월에도 구미 공단4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불과 3개월 만인 7월에 봉덕동 3-20지구 재건축사업을 따냈다. 또 신암동 지역주택조합과 사업약정을 체결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재건축사업 강자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태왕은 현재 대봉동 태왕아너스를 비롯한 공동주택 6개 현장과 대구은행 제2본점을 비롯해 토목, 건축 15개 현장을 성실히 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구미 도량동, 안동 안기동, 달성군 가창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태왕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최근 분양실적 호조로 2014년 대한주택보증 신용평가에서 BBB+등급을 획득해 더욱 탄탄하고 내실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태왕이 이달 24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 중인 구미시'송정 태왕아너스 타워'도 성공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4층 전용 24㎡, 34㎡, 35㎡, 40㎡, 55㎡ 소형 주거 공간 507실로 구성되며 구미문화예술회관과 시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우체국, 상공회의소 등 구미의 행정, 문화기관이 밀집한 중심지에 들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 단지 주변으로 동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쇼핑문화와 산업은행 등 금융기관이 모여 있다. 단지 가까이에 경부고속도로 구미나들목(IC)과 버스터미널이 있으며 시민운동장, 체육공원, 분수공원도 인접해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금오산도 있어 친환경 주거지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송정 태왕아너스 타워 1'2'3층에는 상업시설이 입주하며 4층부터 주거공간으로 활용된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광평동 이마트 옆에 있으며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분양문의 054)458-3535.

임상준 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