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폰터스'(Fontus)가 뭐 길래? "신기방기 대박~"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가 화제다.
일석이조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로 운동도 하고 음용할 수 있는 식수를 얻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는 지난 4일 외신을 통해 전해졌으며, 이른바 '폰터스'(Fontus)로 불리는 기계가 핵심이다. 폰터스는 공기 중의 수분을 통해 식수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토프 레테자 씨가 개발한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는 영국의 한 재단이 개최한 디자인 대회인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에 등록되는 명예도 얻었다.
폰터스에는 자전거가 달릴 때 바람을 급속하게 냉각시켜 수분을 얻어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있다며 1시간 동안 500ml의 물을 만들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는 수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고온다습할수록 유리하다.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1시간에 500ml면 충분하다",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인간의 머리는 참으로 명석하다", "식수 만드는 친환경 자전거, 운동하고 나서 물사러 갈 필요 없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