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저소득 여성가장·택배사업자 등 대출상품 출시

◇저소득 여성가장·택배사업자 등 대출상품 출시

KB캐피탈은 서민금융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농기계 할부금융 상품, 여성가장 대출, 택배차 대출상품 등 다양한 사회공익적 금융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9월에 출시된 '여성가장 대출'은 저소득 여성가장을 위한 상품이다. 소득기준 연간 1천200만원 이상(월 100만원), 재직기준 3개월 이상이면 대출받을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생활자금은 물론 창업지원 자금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최저 연 6.9~15.9%의 금리로 최장 48개월까지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이달 초에는 택배사업자를 위한 상품을 내놨다. 유통물류시장의 지속적 확대로 택배사업 수요가 커짐에 따라 소규모 자영업자 대출상품인 '신바람 택배차 대출'을 출시한 것. 소형 택배사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택배용 상용자동차 구입을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생계형 자영업 활성화 및 지원을 목적으로 시장 평균금리 대비 1%포인트(p) 이상 낮은 금리로 운영되며 최대 5천만원의 한도의 3~5년 만기의 원리금분할상환 구조다.

◇기업·개인고객 최대 3.1% 이율 '위안회 정기예금'

하나금융지주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이 기업고객의 위안화 무역결제와 개인고객의 위안화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그룹공동으로 'Hi China 위안화 정기예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판매한도와 판매기간을 정해두고 최대 연 0.9% 포인트(p)의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3% 수준의 외화 정기예금이다. 외환은행은 12일부터 3억위안을 한도로, 하나은행은 17일부터 1억위안을 한도로 출시해 연말까지 판매한다. 적용금리는 양행의 기존 위안화 정기예금 고시금리에 우대이율을 더해 6개월은 연 3.0%, 1년제는 연 3.1%의 높은 이율을 제공한다.

◇저평가 우량주 분할투자 국내외 펀드 3종 판매

하이투자증권은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분할매수를 실시하는 '우리 Smart Investor 분할매수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 등 국내외 펀드 3종을 도입 판매한다. 우리 Smart Investor 분할매수 펀드는 시장 고점에 투자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할매수 전략에 따라 펀드 내에서 적립식 투자 전략을 실행한다. 현대인베스트먼트 로우 프라이스 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는 시가총액 100위 미만의 종목 중 절대가격 2만5천원 미만인 저가주에 주로 투자한다. 대부분의 중소형 펀드가 중소형 가치주에 주력하는 반면 이 펀드는 절대가격은 낮지만 높은 성장성을 지닌 저평가 우량주를 찾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BNPP 유럽중소형주 증권자투자신탁제'(주식-재간접형)는 유럽 경제의 회복과 더불어 유럽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가진 기업 중 인수합병(M&A) 이슈가 있거나, 유럽 경제 회복에 따라 수혜를 볼만한 우량 중소형 종목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기념 아이폰6 등 증정 이벤트

카카오톡 사용자간 자금 이체가 쉬워지는 '뱅크월렛카카오'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대구은행이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대구은행은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아이폰6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뱅크머니 충전 및 환불에 필요한 주계좌는 1개의 계좌만 등록가능한데, 대구은행을 주계좌로 지정하고 뱅크머니 보내기 이용 실적이 있는 고객들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1등 아이폰6(1명), 2등 스마트빔(5명), 3등 포켓포토(10명) 등의 전자기기를 비롯해 기프티콘 등 총 156명에게 상품이 증정된다.

기존 인터넷뱅킹 송금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보안카드 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필요했다면 뱅크월렛카카오는 뱅크월렛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신청 후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간편히 설치하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사용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송금 수수료 또한 100원으로 기존 금융권 수수료보다 저렴하며, 대구은행은 이벤트 기간 동안 보내기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