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매일 시사상식 퀴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영국의 의류브랜드인 '○○○'에서 안동의 '○○○ 찰떡'을 상대로 낸 상표권 다툼에서 패했다. 두 상표의 한글표기가 똑같아서 일어난 상표권 분쟁이었는데, 빈칸에 들어갈 상표 이름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월 27일 자 6면)

(2)영양군 수비면에 있는 '이 계곡'의 밤하늘이 아시아국가에서는 처음으로 국제 밤하늘 보호구역 지정이 추진된다. 인공 빛이 뿜어내는 공해로부터 차단된 이곳은 어디일까?(힌트 매일신문 1월 27일 자 26면)

(3)'이 단어'는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의 형사미성년자로서 형벌을 받을 범법행위를 한 사람을 이르는 말로, 형사책임능력이 없기 때문에 형벌이 아닌 보호처분을 받게 된다.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월 28일 자 6면)

(4)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의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가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시 '이것'을 쓰지 않아 구설에 휘말렸다. 무슬림 여성이 머리에 쓰는 이것은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월 29일자 13면)

(5)DSLR 카메라 구조에서 반사거울과 프리즘을 없앤 카메라를 일컬어 '이 카메라'라고 한다.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월 31일 자 8면)

5개 문항의 정답을 적으신 후 우편엽서나 이메일로 다음 주 목요일까지 도착하도록 보내주십시오.

◆1월 22일 자 퀴즈 정답

① 김영란 법(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법 개정안)

②마틴 루터 킹 ③나바로

④이탈리아 밀라노 ⑤110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