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 도시계획지구 '현곡 푸르지오'…946가구 중소형 평면 구성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경주의 새로운 개발 축으로 떠오른 현곡도시계획지구 중심에서 '경주 현곡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1242-35번지 일원(현곡지구 B2블록)에 위치한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총 946세대로,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의 아파트 9개 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지어진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246가구 ▷72㎡ 223가구 ▷84㎡ 445가구 ▷99㎡ 50가구 등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됐다.

◆경주의 문화와 자연을 담은 단지 구성과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설계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단지 전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 채광, 통풍이 좋고, 동 간 거리도 여유롭게 설계돼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세대당 1.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지하주차장에서 가구로 바로 진입하도록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Uz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특히 Uz센터 앞에는 경주의 문화유산을 상징화한 벽천 분수와 실개울, 푸른 소나무 등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이 조성되고, 주진입로와 단지 내 가로수길은 경주의 상징수종인 소나무, 왕벚나무 등을 활용한 힐링포리스트가 조성된다. 또 텃밭과 초화원, 맞춤형 시니어 운동시설이 들어서는 시니어 특화공간인 로맨스 가든과,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공간인 키즈 빌리지도 설치된다.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설비가 들어선 편리하고 안전한 친환경 아파트

'경주 현곡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친환경 주택상품인 'Green Premium' 아이템들이 적용된다. 에너지 절약 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편리하게 작동하면서도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센서식 싱크절수기', 가스차단/조명제어/방범설정/엘리베이터 호출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지능화된 실별 유량제어 시스템이 세대별로 필요한 유량만 공급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설계된다. 이외에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등도 적용된다.

단지 전체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설치되어 보안이 한층 강화되고, RF-TAG를 이용하여 홈네트워크를 통해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도 설치된다. 각 세대에는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여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