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이 요동치면서 비교적 안전한 금에 투자하는 '금 테크족'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지난 10, 11일 골드바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같은 기간 골드바를 포함해 순금'돌반지 등 전체 금 상품군 판매도 73%나 증가했다.
한국금거래소가 제작한 원숭이 골드바(24K'중량 3.75g'22만2천원)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원숭이해를 기념해 앞면에 원숭이 캐릭터를 그려 넣었고 진공포장 상태로 고급 케이스에 담겨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금 함량이나 무게는 같으면서 원숭이 캐릭터 대신 홀마크 감정 인증 각인이 찍힌 홀마크 골드바(20만5천원)는 투자형으로 제작돼 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옥션 관계자는 "금제품이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고 안정적인 투자로 주목받으면서 재테크를 목적으로 한 순금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골드바는 다양한 중량으로 구성돼 구매하려는 금액 대에 맞춰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 금값은 올 들어 12일 현재까지 18% 이상 올랐다. 한국금거래소에서도 금 거래량은 연일 사상 최대치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 11일 KRX금시장 거래량은 46.5㎏으로 최대 기록을 세웠고, 12일에는 56.7㎏이 거래되면서 다시 한 번 최대 기록을 세웠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신규 원전 건설? 실현 가능성 없어" 李대통령 '100일 기자회견' 어떤 얘기 오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