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바이오산업硏, 곤충 이용한 식품 개발 '박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예천군·그린에듀텍과 용역 계약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1일 안동 풍산읍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대회의실에서 미래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충식품 개발을 위한 '예천군 곤충식품개발 용역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7월 개막하는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예천군과 곤충산업체인 그린에듀텍, 연구기관이 협력해 곤충산업 발전 방안 마련을 목표로 체결됐다.

지난해 11월 곤충산업 육성을 위한 예천군과 연구원의 협약체결 이후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로 예천군에서 예산과 식품관련 정보를 지원하고, 그린에듀텍에서 제품원료인 곤충을 제공해 연구원이 인프라를 활용한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하는 산'관'연 상생 발전 프로젝트이다.

이날 체결된 주요내용은 ▷갈색거저리'쌍별귀뚜라미'흰점박이 꽃무지 유충 등을 원료로 하는 식품개발 ▷예천군 대표 곤충식품 브랜드 개발 ▷제품 디자인 개발 등으로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미래 식량자원인 곤충을 원료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식품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이택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은 "이번 곤충식품 개발을 통해 산'관'연 상생발전의 모범 방안을 도출하고, 앞으로도 6차산업 등 신성장산업의 성공적인 지표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