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센토피아'가 송도국제도시에 3100여 세대 규모의 대단지를 공급한다.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블록에 지하2층~지상38층 27개 동 규모로 총 3100여 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 센토피아 더샵'의 입지는 송도국제도시 개발 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 현재 송도에는 녹색기후기금(GCF)를 비롯해 세계은행, 세계선거기관협의회 등 13개 국제기구와 정보기술(IT), 생명공학(BT) 분야 외국 투자기업 57개사,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등 87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여기에 삼성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을 건립과 올림푸스한국, 미쓰비시 등의 다국적 기업들의 유치도 예정돼 있다. 이로 인해 인구유입은 더욱 늘 것으로 보여 배후수요는 두터워질 전망이다.
2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오는 2025년 GTX가 개통될 예정으로, 잠실까지 약 30~40분대 진입이 가능하여 다국적 기업들의 유치와 함께 인구유입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말 문을 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을 시작으로 이랜드 복합쇼핑시설 및 롯데몰이 올해와 내년 말 예정돼 있는 등 향후 1~2년 내에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가시화된다.
센토피아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송도 센토피아 더샵은 향후 송도국제도시의 강남 프리미엄을 선도하는 신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송도 센토피아 더샵이 입주하는 시점에는 지역의 대형 개발호재들이 상당수 완료되는 만큼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송도 센토피아 더샵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평형이 전체 99%를 차지하는 실속형 중소형 설계를 적용해 투자가치와 주거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특히 단지와 인접하여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2020년 개통 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은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아울렛 등 쇼핑시설과 연세대, 인천대, 뉴욕주립대 등 국내외 유명대학과 채드윅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한다.단지 인근에 도보로 워터프론트호수, 송도달빛축제공원 등 접근성도 우수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 센토피아 더샵은 주택홍보관 오픈 축하 및 인천 주민들을 위한 무료 문화예술행사의 일환으로, 20일~ 21일 오후 7시부터 주택홍보관 앞에서 '센토피아 송도 케이팝 페스티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