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대구시당 위원장 윤재옥 사실상 확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명재 의원 빠진 경북도당은 오리무중

차기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윤재옥 의원(달서을)으로 사실상 확정된 윤재옥 의원. 연합뉴스
차기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윤재옥 의원(달서을)으로 사실상 확정된 윤재옥 의원. 연합뉴스

차기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윤재옥 의원(달서을)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경북도당은 박명재 도당위원장 내정자(포항 남울릉)가 새누리당 사무총장으로 임명되면서 도당위원장을 맡을 수 없게 돼 새로 선출해야 하지만 도당위원장 인선이 오리무중이다.

시도당은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 지침에 따라 오는 12일까지 위원장 선출을 완료해야 한다.

대구시당은 4일 시당위원장 후보자 등록을 신청받은 결과, 윤재옥 의원(달서을)이 단독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당은 6일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시당위원장을 선출하고, 취임식은 이달 중순쯤 개최할 예정이다.

반면 경북도당은 7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당헌'당규상 박명재 의원의 도당위원장 겸직 불가로 인해 도당위원장 자격이 있는 의원은 재선의 이완영 의원(고령성주칠곡)과 초선 의원 6명이다.

새누리당 경북도당 관계자는 "경북 의원들 사이에서 만약 12일까지 도당위원장을 선출하지 못할 경우 8월 전당대회까지 직무대행 체제로 가자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