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상주 孝교육지도자 수료식, 실천 캠페인 이어 학교 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주에서 인성 회복을 위한 효교육지도자 양성교육이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교육복지협회(회장 박승도)는 최근 본회 교육장에서 효인성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 이 양성교육은 2016년 상주시 평생교육 공모사업으로 선정됐으며 27명이 수료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지난 5월부터 효 교육의 의미, 효 교육의 실천 방법 등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사회복지기관을 여러 차례 방문,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풍물시장을 비롯해 상주 시내에서 효 실천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으며, 조만간 각급 학교를 찾아가 효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승도(46) 회장은 "효 교육을 기반으로 좋은 인성을 회복하고 공유해 건강한 상주 사회를 조성하자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효교육지도자 연구회를 창립해 보다 적극적인 효 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교육복지협회는 평생교육과 청소년문화 교육복지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상주에서 설립됐으며 성교육 전문강사를 배출하는 등 매년 공익사업을 벌이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