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가안보 엄중 상황…정부 결정 긍정적 검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골프장 "국방부와 추후 절차 협의"

국방부가 30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성주군 초전면 롯데골프장에 배치하기로 결정, 이 골프장 운영사 롯데스카이힐 성주골프장과 모그룹인 롯데그룹의 반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스카이힐 성주골프장 관계자는 입지 발표 직후 "국가 안보의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정부 결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추후 절차에 대해서는 국방부와 협의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롯데그룹은 더 말을 아끼는 분위기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국방부와 토지 계약을 맺는 주체가 토지 소유주인 롯데스카이힐 성주골프장이기 때문에 그룹 차원에서는 공식 입장을 내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다만 롯데골프장도 국가 안보를 충분히 고려해 검토할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롯데골프장에는 20여 명의 롯데그룹 직원과 캐디 등 130여 명의 비정규직 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