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가 '제6회 2016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외 다양한 SNS를 통해 경북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경북관광 블로그(http://blog. naver.com/gbnadri)에는 월 평균 15만 명이 방문해 경북의 여행코스와 맛집 정보 등을 열람하고 있다.
공사는 블로그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이용자가 접속한 기기에 따라 최적화해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블로그 이용자가 관광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블로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연계해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경북관광 SNS는 경북여행리포터와 중국인 기자단인 '경유기'(慶遊記'경북도를 즐겁게 여행하는 기자단)가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들은 매월 경북을 여행한 후 자세한 여행정보와 여행지 느낌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여행자 입장에서 직접 취재한 여행기는 경북관광 SNS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관광 패턴의 주류를 이루는 젊은 층과 개별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홍보 매체인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경북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공사는 10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웨이보 등을 통한 경북관광 SNS 특별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